다운로드 링크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 애드블록을 해제해 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 혜음우리말화연구소
잡동사니

Windows XP, Vista의 윈도우 업데이트를 복원하는 사이트

by WindowsTiger 2023. 6. 19.

윈도우 XP이전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지원을 끊으면서 업데이트가 불가능해졌습니다.

기존에는 업데이트 카탈로그라는 하위 지원 측면에서 파일들을 모아둔 서비스가 있긴 했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에 해당 사이트를 날렸습니다.

여기서 사용할수 있는 두가지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https://legacyupdate.net/

 

Legacy Update: Get back online, activate, and install updates on your legacy Windows PC

Welcome to Legacy Update Welcome. To use Legacy Update, follow the instructions below. This is a community-run resource to help you fix access to the internet and the Windows Update service on earlier versions of Windows. Since Windows XP was discontinued

legacyupdate.net

Legacy Update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래 업데이트를 모아서 사설서버를 구축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사이트의 파일을 설치하면 기존에 업데이트에 사용되던 프로그램을 사설서버로 가는 프로그램으로 대체하면서

자동 업데이트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뿐만 아니라 닷넷, VC++, 다이렉트X등 윈도우에서 지원한 여러 업데이트들을 지원하므로 XP, Vista, 7 또는 이전의 OS를 사용하시면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win2k.org/wlu/wlu.htm

 

Microsoft Windows Legacy Update

 

win2k.org

위의 사이트와 이름이 비슷한 Windows Legacy Update라는 사이트는 일본인이 만든 사이트로 조금 용도가 다릅니다.

주요하게는 Windows 2000, Me, XP SP2를 지원하며 최신의 드라이버를 구형 OS에서도 작동할수 있도록 드라이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의 경우 정식버전은 윈도우 2000의 마지막 정식버전은 v197.45이지만 해당 사이트에서는 v359.06까지 비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루트 인증서 갱신용 업데이트도 윈도우98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일본어만 조금 읽을수 있으면 적용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전파일]엔젤벨 1.20 (2010년 2월 19일 최종 버전)  (0) 2018.02.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