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9 창염의 궤적을 뜯어봤다. mess내의 m 파일들이 스토리 대사? 이고
font 안에있는 gcf가 폰트이다. 음... gcf 처음보는 파일인데 확장 어케하지...
나머지 cmp파일같은건 어떻게 하지
수정
폰트는 일반적인 폰트이다(gcf라고 gc 전용 폰트처럼 생겼으면서) 맨 처음에 폰트 정보가 있고 그 이후에 폰트 텍스쳐가 있는 bmfont로 생성가능한 폰트랑 비슷한 형식
하지만 폰트 이미지가 4bpp N64/MD 이고 정사각형 이미지가 아닌 길쭉한 이미지이기 때문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모르겠다. 폰트는 폰트 정보상 약 3천개로 넉넉해보임, 나머지 스트럭쳐를 알아내는게 중요.
이미지는 전부 tpl파일이어서 툴이 있다.
타이틀은 thp파일(영상)이라서 수정하기 까다롭다. 불가능한건 아니지만
챕터 대사는 m파일로 컨버터가 존재해서 수정하기 쉬울것이다.
하지만 지원회화는 어디있는지 모르겠다.
cpl파일은 내부에 대사가 있긴 한데 cpl파일 스트럭쳐를 모르겠어서 아마 글자수 제한이 걸릴 거 같다.
(뭐 일단 데이터 파일이다.)
원래 이런 CD를 매체로 하는 게임의 고급 이미지를 사용하는(?)의 게임 한글화는 익숙치 않아서 진행할지 안할지도 모르겠음. 일단 GBA 삼부작부터 끝내고...
아니면 다른 사람 (예를들어 지금 다른 시리즈 한글화 진행하는 사람?)한테 넘기면 좋지 않을까....
추가
GCF 폰트 구조 (단 첫번째 사진에서 Y값 상위 페이지수는 폰트 페이지 넘버)
+3DS의 IF/각성까지 대략적인 파일 구조는 비슷한 걸로 판명됨
추가
CMB 파일 구조
아마 따로 개수자체는 안새는거 같아서 이것만 알면 해결될지도?
+yell.m파일이 지원회화
왜 비명을 지름...?
추가)실제 폰트는 cmp파일 내에 있음(폰트 폴더에 있는건 페이크)
cmp파일은 lz77압축인데 재압축시 일부 바이트가 이상하게 되는 현상 확인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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