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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혜음우리말화연구소
잡담/사이트개발

bmson 지원 (2024-04-20)

by WindowsTiger 2024. 4. 20.

이번에 BMSON 지원한다고 사이트에서 좀 자바스크립트 삽질을 했다.

BMSON은 BMS파일을 JSON형식에 맞추어 좀 현대적으로 만든 파일 포멧인데 정작 1.0쯤에서 개발이 중단되서 미구현된 사항들 때문에 많이 사용되지 않은 형식이다. 다만 24키/48키는 BMS로 표현하기 어렵고(있긴한데 너무 옛날부터 사용중단된 형식들 뿐이다) 이를 제외하더라도 드물지만 BMSON으로 제작되는 BMS 형식이 있는 것 같다.

 

처음에는 BMSON파일을 어떻게 지원할까 생각중이었는데, 좀 생각해보니 지금 프로젝트에서 의존하고있는 bmsjs.js 파일이 어차피 text 형식을 보기 편한 object 형식으로 바꿔주는 라이브러리였다. 그럼 bmsjs를 제거하고, 그냥 bmson의 json 오브젝트를 조금 변환해서 물려주면??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바로 백엔드쪽에서 DB추가 루틴 추가하고, 프론트엔드쪽에서 랜더링 UI 추가했다. 그 결과 위와같이 24키/48키 BMS를 지원하게 되었다.

 

이 포멧을 지원하는 사이트는 아마 내 사이트가 유일하지 않나 싶다.....

 

그외에 좀 코드클리닝을 많이 했다. 

 

그리고 어제 스픽 결제해서 해보고 있는데 꽤 괜찮은듯?

 

[2024-04-24]슬슬 코드클리닝을 또 할 때가 오지 않나 싶은데... 코드클리닝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곘다... 조금 Class같은거 이용하고 그러면서 단순 변수명만 바꾸는게 아니라 진짜 클린한 코드를 만들고 싶은데...

비슷한 코드가 프론트와 백엔드에서 각각 게임별로 다 찢어서 튜닝? 되어있는지라 이점이 많이 고민이다. 어떻게해야 잘 extention을 하면서 쉽게 갖다 붙일 수 있을까?

 

스프링 부트 써보고 있는데 템플릿용으로 쓰는 타임리프는 태그안에 내용 쓰는게 이상하긴 해도 그래도 연산하기 쉬워서 좋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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